글쓴이가 그동안 작업해온 도트 관련 경험과 노하우 등을 모아서 정리해보려는 블로그입니다.
시대에 뒤처진 기법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그림을 그리는 데에 연필이 없어질 수 없듯 컴퓨터 그래픽에서 도트는 결코 없어질 수 없는 기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모바일 환경이 발전하면서 작은 크기의 디스플레이 환경이 늘어나 도트가 다시금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인만큼, 도트는 언제까지나 멋진 기법으로 남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다 할만한 이론이나 실무에 대한 지식 등이 전혀 정립되어 있지 않은 국내의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제대로 된 도트 그림과 게임 그래픽 제작에 대한 체계를 잡아보고자 부족한 글이나마 써 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내용이 제 자신의 경험과 실무 경력으로부터 얻어진 것이기 때문에 보는 분들이 아시던 것과 다르거나, 부족하거나, 전혀 다른 시각으로 쓰여진 내용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한 지적은 언제든 반영하여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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